본문 바로가기
베이킹

세상에서 제일 쉬운 마들렌 만들기!!

by 땡규 세종대왕 2021. 4. 9.

 

안녕하세요 히로입니다. 

이번에 제가 가장 애정하는 앱인 당근에서 

마들렌 틀을 구매했어요~

 

조금 저렴한걸 사다보니 썩 이쁘게 나오진 않았지만

맛은 시중에 파는거 못지않게 포슬포슬한 
마들렌이 완성되었답니다ㅎㅎ

 

그럼 저와 함께 세상 겁~~~나(비속어 죄송)쉬운 

마들렌을 만들어볼까용?!! :D

 


<레시피>

밀가루 : 설탕 : 계란 : 버터 = 1 : 1 : 1 : 1

 

박력분 100g 

설탕 100g

계란 2개 ( 100g )

버터 100g

베이킹 파우더 3g


 

가장먼저 버터 100g 전자렌지 녹여주세요

다 돌리고 나면 뜨끈뜨끈 할텐데요 

약간 미지근한 상태로 넣어야 하니 

다른 제료를 준비하는 동안 살짝 식혀줄께요!!

 

마들렌이 맛있는 이유는 바로 

요 버터 한가득 인거 알고 계시죠ㅎㅎ

( 인간미 있는 인생을 위해 멈짖하지 않기 )

 

 

계란 두개를 풀어주세요

아시는분 농장에서 바로 가져왔더니 

아주 노른자가 탱글탱글 하네요:D

 

오늘 레시피는 넘나 쉬운게 

모든 재료가  1 : 1 : 1 

 

거의 다비드상에 버금가는

베이킹계의 황금 비율인것:-)

 

강력분 100g , 설탕100g, 베이킹 파우더 3g 을 준비해주세요 

( 숫자가 단순하면 웬지 베이킹도 더 쉽게 느껴짐^^ )

 

체에 한번 걸러서

소중한 마들렌이 떡지지 않도록 

포슬포슬한 밀가루를 만들어주세요

 

아까전에 식혀둔 버터 잊지 않으셨죠?!!

약간 미지근하게 식은 버터와 계란물을 

모두 쏟아넣구 휘리릭~ 저어줄게요

 

노르스름하니 딱 맛있어 보이는 반죽색ㅎㅎ

요 상태로 바로 오븐속으로 가는건 아니구요~ 

몇시간 동안 냉장보관을 해줘야 한답니다

 

원래 마들렌 반죽은 오래동안 

냉장보관을 할수록 맛이 더 좋아지는데 

저는 딱 알맞게 2시간동안 냉장고에 넣어줬어요

 

두시간 냉장숙성을 끝내주셨나요??

그럼 10분동안 실온에 놔주신후 

짤주머니에 속재료를 넣어주세요~ 

 

저는 누누히 말하지만 잇몸으로 사는 

인간이기에 오늘도 비닐봉지의 

도움을 받았어요^^

 

하하핫.. 여러분 이건 이렇게 하면 

안된다는 표본으로 봐주세요 

 

원래 이쁜 마들렌이 되려면 틀의 70~80%만 

넣어주시면 되는데 제가 워낙 큰손인지라ㅎㅎ

( *착한 어른이는 따라하지 맙시다!! )

 

아 그리고 속재료 붓기전에 틀에

기름이나 버터칠 꼭 해주세요~

 

어쨋든? 오븐에 넣어줍시다

오븐 180도에서 10분 예열후

10~15분 구워주세요

시간 참 짧죠잉~~

 

마들렌의 최고 장점은

내 인내심의 한계를

시험할 필요가 없다는것ㅎㅎ

 

 

뭐지 이 고대 화석이 옹기종이

모여있는듯한 비쥬얼은??ㅎㅎ

 

여러분 보셨죠 저렇게 마들렌을 꽉 채워서

구우면 자기들끼리 손에 손잡고~

난리 부르스가 납니다:-D

 

그래도 저렇게 가운데가 잘 부풀어

올라서 잘 구워진게 다행이네요

 

정~~~말 맛없어 보이지만 

예상외로 맛있었던 마들렌 

(그냥 제가 사진을 엄청 못 찍어요..)

 

딱 적당한 달기에 적당한 촉촉함

역시 신의 비율이 맞았나봐용

맛있어서 그자리에서 4개는 먹은듯

 

사진은 못 찍었지만 곰돌이 틀로도 

만들어서 주변 지인들 줄려구

야무지게? 포장했어요 

 

만드는건 좋아하는데 한번에 소화를 

못 시키다보니 본의아니게 

좋은사람 코스프레를 하게되네요ㅎㅎ

 

그래도 또 이게 베이킹 하는 맛 아니겠어요:D

세상 쉬운 빵 만들기 베스트 3에 들만큼 

맛있고 심플한 마들렌

이번 주말 꼭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