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킹

상큼함이 입안에서 팡팡 터지는 레몬 브라우니

by 땡규 세종대왕 2021. 3. 25.

 

녕하세요 히로입니다. 

예전부터 레몬으로 빵을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얼마전 마트에 가니까 레몬을 할인하고 있더라구요 

오늘이 바로 잔칫날이구나 싶어서 상큼이들로 

레몬 브라우니를 만들어볼까 합니다ㅎㅎ

 

보기만해도 레몬맛 새콤달콤을 한주먹 

씹는듯한 이 기분!!

자 시작해봅시다:D


재료 

 

가염버터 100g

설탕 1.5컵  150g

소금 1 티스푼 1.5g

계란 2개

레몬분 제스트 레몬즙 2 큰스푼 (30ml, 30g)

중력분 (박력분) 2컵 150g

베이킹 파우더 1 티스푼 2g

 

글레이즈 재료

파우더 슈가 1컵 (70g)

레몬즙 2 큰스푼 15g 


 

 

 

먼저 농약 범벅이 된 레몬을 베이킹 파우더로 

깨끗이 닦아주세요 

저는 뜨거운물에 30초정도 

대쳐주었는데 와!! 기름이 둥실둥실 떠나니더라구요 

레몬이 탯줄달고 태어난줄..ㅎㅎ

 

한결 깨끗해진 레몬은 강판에 갈아서 

제스트를 만들어주세요 

요거요거 은근 힘 많이 들어가는데 

양은 코딱지만하게 나오네요

 

 

화장지운 제 얼굴처럼 

뽀얀 레몬이 나왔네요

웬지 청초해보이지 않아요?!

 

 

청초해진 레몬은 반으로 쑹덩 잘라서 

레몬즙을 짜주세요 

저는 다행히 도구가 있어서 사용했지만 

만약 없으시다면 손으로 있는힘껏 짜주세요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다 되더라구요ㅎㅎ

 

 

가염버터 100g, 설탕 1.5컵150g 

소금 1 티스푼 1.5g을 모두 섞어주세요  

요때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버터를  핸드믹서로 

갈아주는게 제일 좋긴한데 

 

저에게 그런 고급? 장비가 있을턱이 없겠죠

너무 정석대로 하지말고 전자렌지에 30초정도

녹인후 마구 비벼주세요

 

 

다음으로는 계란 2개, 레몬 제스트

레몬즙 30g을 순서대로 넣어주세요 

레몬즙 넣는데 새콤한 향이 얼마나 확 올라오는지ㅎㅎ

 

혹시 그 파블로프 실험 아시나요??

개한테 먹이주기전에 종을 울렸더니 그후론

종만 울려도 자동으로 침이 고였다는..

저 그 댕댕이가 불현듯 떠오르더라구요

침 외에는 아무 연관도 없지만 베이킹 하다보면

별의별 생각들이 갑자기 떠올라요ㅎㅎ

 

 

 

중력분 (박력분) 2컵 150g

베이킹 파우더 1 티스푼 2g 을 체해 내려주세요 

 

저 가끔 귀찮다고 체에 내리는거

생략할때 있었는데 

(그냥 느낌일수도 있지만)

확실히 퐁신하게 다르더라구요 

 

결국 다 내 입속으로 들어가는건데 

설거지거리 하나 더 느는거

우리 그정돈 감수할수 있잖아요 :-D

 

 

 

마치 식용색소를 탄듯한 저 샛노란 병아리색!!

색이 이렇게 귀여울 일인가요?ㅎㅎ

굽기전인데 벌써부터 기대만발

 

오븐을 180도로 예열후 25분동안 구워주세요 

오븐에 따라 젓가락으로 콕콕 찔러가며

5분정도 더 봐주셔야 되는거 알죵?:D

 

자 빵이 구워지는동안 글레이즈를 만들꺼에요 

저희 도넛 사 먹으면 도넛위에

하얗게 덮인 설탕이불 있잖아요

 

바로 그걸 만들껀데요~ 오늘 주인공은 누구?바로 레몬빵!!

오늘은 물한방울도 허락치 않도록 

파우더 슈가 1컵 70g

레몬즙 2 큰스푼 15g 을 쉐끼쉐낏 섞어주세요 

 

 

우아 정말 빵냄새 역대급이네요!!

레몬향이 강한줄을 알았지만 

어디 하나 소외되는곳 없이 온 방마다

레몬향이 어찌나 진동하는지ㅎㅎ

 

제가 그 향에 취해서 사진 찍기도 전에 

도둑놈처럼 모퉁이를 뜯어먹었어요!!^^

빵이 다 식으면 아까 만들어놓은 글레이즈를 

빵 표면에 발라주세요

 

 

한입 베어물면 입안에서 상큼함이 대폭팔

개인적으로 새콤한 빵을 그렇게 즐기는 편은 아닌데

버터의 크리미한 맛과 레몬의 새콤달콤한 맛이 

꽤 잘어울리더라구요

 

평소에 레몬먹을 일이 자주 없는데 

이렇게 빵으로 환생한 레몬을 보니 

세상은 넓고 맛있는 음식은 많다라는걸

다시금 깨닫게되었다는..

 

기호에 따라 레몬즙은 조절하시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수 있는 레몬빵을 

만드실수 있으실꺼에요 

그럼 모두 맛난 레몬 브라우니 눈으로 즐기고 

다음에는 입으로도 즐기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