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스테인리스 빨대' 연마제 제거방법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by 땡규 세종대왕 2021. 1. 11.

 

 

요즘은 확실히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날이 많아진것 같아요

 

아메리카노는 집에서 내려 마시고 라떼는 집에서 만들면  이맛도 저맛도 아니라서 집 근처 카페에서 사마신답니다. 

 

요즘 나름 제로웨이스를 실천하겠다고 늘 텀블러를 가져다 마시는데 빨대가 늘 문제가 되더라구요ㅠ

 

빨대 사용이 익숙해진지라 사용을 안하자니 아쉽고 쓰레기 만들기 싫다고 텀블러 사용하는데 일회용 빨대를 사용하니 

 

나름대로의 내 소신?이 무너지는것 같고...

 

마침 제가 가장 애정하는 당근마켓을 둘러보다가 새 스테인리스 빨대를 판매하길래 바로 요놈이구나 싶어서

 

얼렁 구매해왔답니다.╰(*°▽°*)╯

 

 

Save the Green Planetthe 이라고 써있네요 

 

정확한 브랜드는 모르겠지만 웬지 이제는 고전 영화가 된 '지구를 지켜라'가 생각나네요

 

이 제품은 웬지 자연미가 느껴지는 투박한 천에 들어있어요 

 

일자 모양부터 구부러진 모양 그리고 여름에 펄이 잔뜩 들어있는 밀크티를 좋아하는 저를 위해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제품은 연마하는 과정에서 연마제가 사용되는데요 당연히 그대로 사용하면 환경 지키다가

 

제 몸이 먼저 오염되겠죠?!!

 

이제부터 연마제를 제거하는 과정을 소개해드릴께요!!

 

"기름으로 연마제 제거하기"


 

먼저 기름을 준비해주세요 

 

콩기름이든 포도씨유든 어떤 기름이든 상관은 없지만 전 집에 카놀라유가 있어서 사용했어요 

 

연마제는 탄화규소라는 성분인데 물과 세제만으로는 딱이지 않아서 꼭 기름으로 제거를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키친타올에 묻혀서 겉을 쓱쓱 문질러 줬어요 

 

이전에 스텐 냄비를 딲을때 검은색 물질이 잔뜩 베어나온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도 긴장했는데 

 

예상외로 아무것도 안 묻어나와 조금 당황했네요

 

 

겉을 닦아주었으면 당연히 내부도 깨끗히 세척해줘야겠죠??!

 

저는 구매할때 같이 내장되있던 솔에 기름을 뭍히고 이렇게 쓱쓱 닦아주었어요 

 

역시나 안에도 깨끗하네요!!

 

어디 브랜드인지도 모르고 급 구매한건데 갑자기 여기 브랜드 신뢰도가 급 높아지는데요?!!

 

다음데 지인들한테도 여기껄로 선물해줄까 생각중입니다.╰(*°▽°*)╯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세척!!"


 

다음으로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제거해주세요 

 

젖어있는 솔에 베이킹소다를 묻혀서 쓱쓱 해주니 뭔가 속이 시원한 느낌이 드네요 

 

아마 평소에도 식료품 세척할때 베이킹소다를 자주 이용해서 그런가봐요ㅎㅎ

 

 

"식초를 넣은 물에 팔팔 끊여주기"


 

드디어 마지막 단계까지 왔네요

 

식초를 희석한 물에 끊여주세요 식초양이 정해져있는것은 아니지만 전 소주 반컵 정도를 넣고 10분간 

 

팔팔 끊여주었답니다. 

 

입에 닿는건데 기왕하는거 더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하고 싶기도 하고 , 이 정도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겟다 싶기도 하고요ㅎㅎ

 

 

제가 요즘 가장 자주 사용하는 텀블러와 함께 찰칵!!

 

몇년전에 사은품으로 받은건데 거의 사용안하고 수납장 안에서 혼자 외롭게 있던걸

 

요즘에야 내 몸같이 사용하고 있네요

 

텀블러와 스테인리스 빨대의 찰떡 궁합!! 

 

너무 보기 좋지 않나요??^^

 

밖에 나갈때 이 세트로 들고 나가면 내가 오늘 바다로 흘러들어가거나 독소를 뿜어내며 소각될 쓰레기를 

 

더이상 만들어내지 않았구나!! 라는 뿌듯함이 들어서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얼마전에 만든 병아리콩 브라우니와 디저트 타임을 가져봤어요 

 

그런데 설레는 마음으로 뜨거운 아메리카노를 쭉 들이키다가 혓바닥 전기장판될뻔 했네요

 

아무래도 스틸이다보니 플라스틱 빨대보다 열 민감도가 더 강하게 오긴하더라구요 

 

하지만 특유의 쇠맛도 없었고 시간이 지나지까 나름 핫한것도 익숙해지고 큰 불편함을 못느껴서 정말 다행!!

 

아마 여름이 되면 지금보다 더 자주 사용되겟죠?!!

 

제 애정 빨대로 앞으로 길이길이 사용될 스테인리스 빨대 우리 모두 조금씩 조금씩 바꿔나가요^^